카테고리 없음

낙뢰에 대처하는 방법 - 안전한 외출과 생활을 위하여

호지티브 2023. 6. 13. 15:02
반응형

낙뢰에 대처하는 방법 - 안전한 외출과 생활을 위하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낙뢰에 대처하는 방법을 주제로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먼저, 낙뢰는 벼락처럼 빠른 속도의 전기를 방출하는 현상으로,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를 냅니다.

얼마 전에도 양양에서 낙뢰관련 뉴스가 방영되어 많은 이들이 안타까워 하기도 하고, 한 편으론 두려웠는데요.

 

이 글에서는 낙뢰의 원리를 이해하고, 우리가 낙뢰와 관련된 위험 상황을 피하거나 대처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낙뢰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고, 안전한 외출과 생활을 위한 지식을 얻어보세요!

 

**낙뢰의 원인와 종류 이해하기**

 

*낙뢰의 원인

 

-낙뢰는 대류운에 충전된 긍정적 및 부정적 전하의 불균형으로 발생합니다.

이러한 전하들은 대기 중의 수증기와 상호 작용하여 생성되며, 이로 인해 둘 사이에 전기장이 형성됩니다.

이 전기장이 점차 커지다가 일정 수준을 초과했을 때, 경로를 찾아 전기가 방출되면서 낙뢰가 발생합니다.

 

 

예측하기 힘든 낙뢰의 무서움

 

*낙뢰의 종류

 

낙뢰에는 크게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구름 내 낙뢰 - 구름 안에서 발생하는 낙뢰로 비바람과 함께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 구름 간 낙뢰 - 두 구름 사이에서 발생하는 낙뢰로 하늘이 흐릴 때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3. 지표와 구름 사이 낙뢰 - 가장 흔한 형태로 지표와 구름 사이에서 발생하며, 대부분의 낙뢰 피해 사례 입니다.

 

**낙뢰로부터 안전한 거리 유지하기**

 

낙뢰가 주변에 발생할 때,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일반적으로 낙뢰가 발생한 후에 30초 이내에 천둥소리를 들었다면, 이는 우리가 낙뢰에 가까운 곳에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낙뢰로부터 최소 30 미터 거리를 둬야 야외에서 안전하며, 안전한 실내 공간으로 대피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낙뢰로부터 안전한 대피소 찾기**

 

낙뢰로부터 대피할 때 유의해야할 몇 가지 사항이 있는데요.

1. 건물: 보안이 잘 되어 있고 전기, 정수 시설도 있는 건물로 대피해야 합니다.

2. 차량: 철제 차량(철제 차체가 있는 차량)의 경우, 낙뢰로부터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

창문을 닫고, 금속 부분을 만지지 말고 기다립니다.

3. 나무 밑 피난은 피하자: 하나의 굵은 나무 밑으로 피신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대신, 나무 그룹에서 떨어진 곳에 머무르도록 합니다.

4. 야외 전화 중단: 낙뢰가 있는 동안 야외에서 전화를 사용하지 않도록 하세요.

 

**낙뢰와 관련된 제품 소개 및 구매**

 

낙뢰와 관련한 제품으로는, 전기적 충격을 피하기 위한 무전기가 있습니다. 또한, 보호 장비를 착용하는 것은 낙뢰로부터 안전이 보장되는 방법인데, 예를 들어 낚시 또는 캠핑 활동 시 레인 코트를 착용하면 낙뢰로부터 어느 정도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무선 전화기 구매 링크 : https://link.coupang.com/a/0ZoMT

* 레인 코트 구매 링크 : https://link.coupang.com/a/0ZoM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앞으로도 낙뢰로부터 안전한 외출과 생활을 즐기기 위해서는 이 글에서 소개한 대처 방안들을 기억하고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하세요. 또한, 필요한 경우 낙뢰 완화 장치를 설치해주는 전문 업체와 상담하기도 권장드립니다. 여러분의 안전한 삶과 건강을 위해 폭풍처럼 휘몰아치는 읽스트림 라이프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끝으로 휴가철을 맞아 곳곳으로 여행을 떠나실텐데 그 전에 아래에 있는 기상정보와 재난정보를

참고하셔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기상청 - https://www.weather.go.kr/ 

*국민재난안전포털 - https://www.safekorea.g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