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3

마타도어 용어 뜻과 그 유래, 그리고 정치

마타도어 용어 뜻과 그 유래, 그리고 정치적 관계 마타도어는 스페인의 전통적인 투우사를 지칭하는 단어인데요.우리에게도 익숙한 용어입니다. 하지만, 이 단어의 진정한 의미와그 유래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오늘은 마타도어의 뜻과 그 역사적 배경, 그리고 정치적 관계에 대해포스팅 해보겠습니다.    1. 마타도어의 뜻  마타도어는 스페인어로 '살인자' 또는 '사냥꾼' 을 의미하는 'matador' 에서 유래됐습니다. 투우에서는 이 용어를 사용하여 경기에서 황소를 결정적으로쓰러뜨리는 주인공, 즉 투우사를 가리키죠. 이들은 전통적인 의상을 착용하고, 기술과 담력을 바탕으로 황소와 목숨을 건 사투를 벌입니다.  2. 마타도어의 유래  마타도어의 역사는 중세 ..

경기패스 아직도 신청안하셨나요

경기패스 혜택! 놓치지 않으려면?! 경기도에서 경기도민을 위한! 경기도민에 의한!대중교통 무제한 환급을 위해 파격적인 플랫폼을 제안합니다.THE 경기패스는 K-패스에 경기도 혜택을 더한 카드인데요. 반드시!!!!5월1일 K-패스 홈페이지 또는 앱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기존 알뜰교통카드 회원은 4/30까지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또는앱을 통해 회원 전환을 완료해 주십시오.) 관련링크는 글 하단부에 첨부해두겠습니다.  자, 그럼 경기패스는 무엇이고 어떤 혜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경기패스란? 경기패스는 경기도의 주요 교통수단을 하나의 카드로 통합하여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버스, 지하철, 그리고 택시 등 다양한 교통수단에 사용할 수 있으며, 사전에 충전..

카테고리 없음 2024.04.25

틱톡 금지령 그 여파는?

틱톡 금지령과 그에 따른 여파 1. 틱톡 금지령의 배경 최근 틱톡 금지령으로 또 국제사회가 떠들석한데요.어떤 배경으로 틱톡 금지령이 내려졌는지 또 그로 인한영향은 어떤 것이 있는지 분석해보는 시간 갖겠습니다. 일단, 틱톡 금지령은 데이터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우려로 일부 국가에서 실행됐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틱톡의 모회사인 중국 기업 바이트댄스의 데이터 처리 관행과 이용자 정보의 해외 이전 가능성에 대한 의문에서 비롯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 금지령의 배경에 미국과 유럽 일부 국가들이 중국의 기술기업들과 긴장관계에 있으며, 이러한 긴장상태는기술과 데이터 주권의 문제로 확대되었습니다.    2. 틱톡 금지령의 영향 미국의 경우, 연방정부와 여러 ..